loading
자주하는 질문
평소 궁금했던 질문에 대한 답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
건강해도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네. 개인의 유전적 정보를 이용하여 미래에 나타날 수 있는 특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탈모 유전자를 보유하고 있다면, 현재 문제가 없더라도 미래에 탈모가 발생할 확률이 보통사람보다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예측하여 예방할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
미성년자도 검사를 받을 수 있나요?
 
 
유전자검사 시 미성년자 등 동의능력이 없거나 불완전한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하기 위해서는 11가지 항목 (체질량지수, 중성지방농도, 콜레스테롤, 혈당, 혈압, 카페인대사, 피부노화, 색소침착, 탈모, 모발굵기, 비타민C 농도) 검사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검사가 가능합니다.
 
유전자 검사
해외에서도 검사 받을 수 있나요?
 
 
FIT CODE 서비스는 국내 질병관리청이 허가하는 항목으로만 구성된 서비스로 국내 법규 하에 보호받고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종류에만 제약이 있을 뿐 서비스 신청고객에 대한 제약성은 없기 때문에 해외에서의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전자 검사
검사는 매년 받아야 할까요?
 
 
사람의 유전자는 평생 변하지 않기 때문에 매년 동일한 검사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유전학은 계속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유전자가 발견되거나, 기존 유전자에 대한 새로운 데이터가 발견된다면 동일한 유전자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나올 수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
건강검진과 무엇이 다르나요?
 
 
건강검진은 검사항목을 통하여 정상범위를 벗어나는 경우가 있는지 확인하여 현재 건강 상태를 진단합니다. 유전자 검사는 현재 상태를 진단하는 것이 아니라 연구 결과에 의거하여 나타날 수 있는 유전자 경향을 예측하는 검사입니다.
 
서비스 이용
검체 채취는 언제 해야 하나요?
 
 
구강 상피세포가 많은 아침 기상 직후에 채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비스 이용
검체 채취 전 주의사항이 있나요?
 
 
채취 30분 전부터 양치, 식음료, 흡연, 가글 등을 반드시 삼가 주세요.
 
서비스 이용
결과는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접수된 날로부터 2주내에 온라인 사이트에서 결과 보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FIT CODE의 분석은 정확한가요?
 
 
유전자 검사의 분석 정확도는 99.9% 이상의 높은 재현성 및 정확성을 갖습니다. 또한, 분석에 사용되는 유전자는 네이처 저널 등 권위 있는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구성되며, 최신의 연구결과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다만, 검사에 사용된 유전자 종류 및 데이터베이스에 따라 다른 유전자 검사기관의 결과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검사 결과는 어떤 의미를 갖나요?
 
 
개인의 특성이나 건강 상태와 연관이 있는 유전자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건강을 주의 깊게 관리하고 유익한 생활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한다면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검사 결과에 대해 한스파마에 문의 또는 설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현재상태와 다른 결과가 나왔는데 정상인가요?
 
 
현재상태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의 결과물이기 때문에 유전적 위험이 존재하더라도 현재상태는 정상일 수 있습니다. 유전적 정보를 이용하여 위험 있는 부분들을 미리 예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타
개인정보는 안전한가요?
 
 
FIT CODE는 고객의 개인정보 및 민감정보를 동의한 내용 외 다른 목적으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절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암호화 모듈을 적용하여 모든 정보는 암호화되며, 검사 서비스 제공 과정 중에서 수집된 각종 기록에 대하여 개인의 특성정보와 유전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고유식별번호를 부여하고, 내부 보안 규정에 따라 철저하게 관리됩니다.
 
기타
검체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검체는 검사 결과 획득 후 즉시 폐기됩니다. 동의서 및 결과지는 생명윤리법에 의거하여 10년간 안전한 보안 시스템이 적용된 공간에서 보관됩니다.
 
기타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제품이 훼손되지 않은 경우 1:1문의 또는 고객센터 연락을 통하여 환불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포장 개봉 시 환불은 불가능 합니다.